해남교육지원청-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교육청 글로컬 교육 협력 약속

    교육 / 정찬남 기자 / 2024-06-12 11:42:17
    • 카카오톡 보내기
    ▲ 해남교육지원청, 지난 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교육청 글로컬 교육 협력차 방문 기념촬영 / 해남교육지원청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이 지난 9일(13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교육청과 글로컬교육 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날 해남군 교육재단 임원, 송지중학교, 화원중학교 교원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면단위 중학교 학생 국외문화체험을 위한 사전답사를 위해 말레이시아 및 싱가포르 일원을 방문해 쿠알라룸푸르 교육청 관계자와 만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만남은 지난 5월말 여수에서 개최된 2024.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기간 동안 쿠알라룸푸르 교육청과 컨퍼런스 등을 함께 운영하며 다져진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양 기관은 말레이시아 삼성전자 법인을 방문해 상호 교류와 해남 학생들의 말레이시아 방문시에 기업 참관 및 교육 시간을 갖기로 협의했다.

    해남군 교육재단 이광재 국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해남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인재로 자라는데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교육재단은 이를 위한 교육활동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고 의사를 전했다.

    이자영 해남교육장은 “쿠알라룸푸르 교육청과의 협력을 통해 해남 학생들이 영어권 국가의 해외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활용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두 기관의 만남이 글로컬 교육 협력 및 꽃이 되고 바람이 되는 으뜸 해남교육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