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이태리 SKY TV 및 주요 언론 ‘토르토나 지구에서 가장 볼만한 전시’ 호평
토르토나(Via Tortona 31)지구에서 진행된 이번 전시는 긍정의 아이콘인 방송인 노홍철과 스페인 출신의 아티스트 오쿠다 산 미구엘이 노루의 다양한 컬러를 바탕으로 창작한 전시 작품을 통해 불안한 현대인들에게 힐링 포인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오쿠다 산 미구엘 특유의 과감한 색채, 기하학적 패턴과 풍선을 활용한 조형물과 홀로그램 미디어 등을 통해 관객들은 마치 놀이동산에 온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의 입체적인 공간에서 사진도 찍고 일상의 여유를 즐겼다.
세계적인 건축,인테리어 매거진인 DEZEEN과 INTERNI, DECO 등에 소개되었고, 현지 유력 매체인 archiproducts 와 이태리 SKY TV, 밀라노 가이드 등 주요 언론에서 ‘2024 MDW 토르토나 지구에서 가장 볼만한 전시’로 선정되기도 했다.
행사 연출은 노루페인트의 이태리 현지 계열사인 노루 밀라노 디자인 스튜디오(Noroo Milan Design Studio, 이하 NMDS)와 컬러 연구소인 NSDS(NOROO Seoul Design Studio, 이하 NSDS)가 공동으로 진행했고 향후 NSDS가 NMDS를 흡수·통합 운영 계획이다.
노루그룹 관계자는 "방송인 노홍철씨와 세계적인 작가 오쿠다 산 미구엘과 함께 콜라보 작품을 선보이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향후에도 노루의 공간 기획력과 디자인 솔루션 역량을 글로벌 시장에 꾸준히 선보이며 예술적 영감을 주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