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I컨설팅·한국인력개발학회, 조직 리더십 개발 실태와 글로벌수준파악 연구 진행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3-03-13 11:58:10
    • 카카오톡 보내기

    PSI컨설팅(대표 정재창)과 (사)한국인력개발학회(회장 전정호)가 공동으로 대한민국 기업·공공기관 조직 현장의 리더십 실태와 글로벌 수준 파악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리더십 실태조사는 2년마다 진행되며, 2018년, 2021년에 이어 올해 3회째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조직의 전략적 이슈 및 준비도, 리더십에 대한 인식과 개발활동, COVID-19에 대한 조직의 대응에 대해 1,634건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리포트를 발표한 바 있다.

    올해 2023년에는 국내 조직 현장의 리더십 인식 및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자 네 가지 테마를 분석할 예정이다.'
     

    ▲ 포스터 (사진제공=PSI컨설팅)


    PSI컨설팅에 따르면, 네 가지 테마는 ▲업종별 조직의 전략적 이슈와 현재 조직의 준비도 ▲직속상사의 리더십 수준과 리더십 행동이 구성원의 업무 몰입에 미치는 영향 ▲국내 리더들의 리더십 실천행동에 대한 실행 정도와 글로벌 비교 ▲조직의 리더십 개발활동 현황과 리더십 향상에 미치는 영향 등이다,

    이번 조사의 결과물은 한국인력개발학회 서재현(경기대), 조대연(고려대), 정홍연(대구대) 교수와 PSI컨설팅이 공동으로 분석한 뒤 6월 한국인력개발학회에서 주최하는 학술대회에서 '2023 한국 리더십 인덱스 리포트'(2023 Korea Leadership Index Report)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인력개발학회 전정호 회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의 리더십 개발 실태를 파악하여 조직의 성과와 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이 연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3 한국리더십실태조사 설문은 3월 13일 월요일부터 3월 27일 월요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이번 설문에 참여하자고 하는 이는 PSI컨설팅의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