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언차티드에스테틱퀘스트 제공) |
블랙의 강렬함으로 새로운 주얼리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신진 브랜드 ‘언차티드에스테틱퀘스트(uncharted aesthetic quest, 이하 uaq)’가 6월 18일부터 24일까지 종로구 서순라길 스페이스 42에서 ‘일상미학-Wearable Aesthetics’이라는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연다.
uaq는 이번 팝업에서 베스트 셀러인 ‘Daily Loop Strap’ 비드 목걸이와 'Scalp Tonic for Your Day'캐릭터 펜던트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모듈형 주얼리를 선보인다.
특히, 'Scalp Tonic for Your Day' 펜던트는 단순히 장신구를 넘어 두피 케어 미스트, 캐릭터 인형, 백 참(Bag Charm)으로도 활용 가능한 멀티 기능 오브제로, 하나의 단어로 규정할 수 없는 uaq의 상징적인 아이템이다.
‘미지의 미적 탐험(uncharted aesthetic quest)’라는 의미의 브랜드명처럼 uaq는 제품뿐 아니라 팝업 이벤트도 실험적으로 다가간다. 팝업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 고객에게 브랜드의 미학을 담은 블랙 부채와 블랙 로즈를 추가 증정하며, 구매 후 착용 사진을 SNS에 게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월에 개최될 뉴 컬렉션 VIP 파티에 초대한다.
uaq 손지영 대표는 "저희 브랜드는 2023년 론칭 이후 개성 넘치는 팝업 행사를 통해 매니아층을 형성해가고 있다"며 "특히 내부에서 '알알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베스트 셀러 'Scalp Tonic for Your Day' 캐릭터를 중심으로 디스플레이를 기획하고 있으며, 주얼리 제품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도 핸드메이드로 완성해 uaq만의 독특함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관계자는 "uaq는 신진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브랜드 정체성으로 팝업 공간 지원 사업에 선정된 업체"라며,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늘고 있는 서순라길에서 uaq의 팝업이 시작되면, K-주얼리를 세계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스페이스42(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쇼룸은 서울시 소재 주얼리 브랜드의 도약을 돕는 팝업스토어 공간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의 전시와 판매가 이어질 예정이다. 팝업 브랜드 일정과 정보는 서울주얼리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