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윈에듀, 고용노동부 ‘HRD FLEX’ 시범사업 2년 연속 선정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3-02-21 08:58:44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 = 올윈에듀 제공]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식 직무교육 프로그램 ‘HRD FLEX(패키지 구독형 원격훈련)’ 시범사업에 올윈에듀가 2년 연속 선정되었다.


    ‘HRD FLEX’란 기업과 훈련기관 간 구독서비스를 체결해 다양한 직무 콘텐츠를 OTT 서비스처럼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개인별 맞춤형으로 수강할 수 있는 기업직무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업은 최대 6개월간 수강 후 교육을 이수하면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어, 기업 부담금 없이 자유로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올윈에듀는 ‘HRD FLEX’ 참여 기업에 수강생 개별로 사전/사후역량 테스트 및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수강생은 세부직군 및 직급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받아 구독할 수 있으며, 콘텐츠 시청에 따른 역량 향상도를 학습관리 모드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올윈에듀가 제공하는 주요 콘텐츠 분야는 4차산업혁명/경영인사이트/인문교양 등의 공통역량, 경영전략/마케팅/비즈니스외국어 등의 직무역량, 신입사원/중간관리자/멘토링 등의 직급별 리더십역량 분야로 나뉘어, 총 1,000개의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반도체, 자동차, 제조, 보건의료 등, 주요산업 특화 직무 콘텐츠는 올윈에듀 ‘HRD FLEX’ 서비스의 최대 강점이다. 마이크로러닝/숏폼 등 최신 트렌드의 다채로운 영상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라마나 영화 보듯이 원하는 챕터만 골라서 시청할 수 있다.

    근로자로 하여금 더 많은 교육 선택의 기회와 흥미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본 사업은,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1,000인 미만 대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올윈에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윈에듀는 고용노동부 전국 훈련기관인증평가 우수기관 공식 인증(5년/2023~2027)을 받은 온라인 기업교육기관으로, ‘HRD FLEX’ 및 ‘기업직업훈련카드’, ‘디지털융합훈련과정’ 등 정부 공식 직무교육과정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공/운영하여 기업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근로자의 교육 기회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