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페스타 경북' 구미서 19일 개막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5-11-16 12:12:39
    • 카카오톡 보내기
    6개 테마관 운영... 주제관서 AI결합 콘텐츠 전시
    다양한 강연ㆍ컨퍼런스... 동화 제작 등 체험프로도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유일의 디자인박람회인 '디자인페스타 in 경북 2025'가 오는 19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2일까지 4일간 구미코(GUMICO)에서 개최된다.


    ‘Design driven AI:다시 디자인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며, 인공지능(AI)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통한 지역 디자인 산업의 미래 비전과 가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디자인 전시는 ▲주제관 ▲특별관 ▲어워즈관 ▲영디자이너관 ▲비즈니스관 ▲기획관 등 6개 테마관에서 다채로운 디자인 콘텐츠를 선보인다.

    메인 콘텐츠인 주제관에서는 ‘디자인이 시대 감각을 이끌고 AI가 확장하다’를 주제로 창의와 기술이 결합된 전시가 펼쳐진다.

    특히 국내 유명 회화, 동양화, 디자인 작가 5인의 작품을 생성형 AI, 영상 AI, 음악 AI 기술로 재해석한 미디어아트 LED 구조물을 통해 디자인이 제시하는 방향성과 AI가 만들어내는 변화의 가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어워즈관에는 2025 우수디자인(GD) 선정작품 11점,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수상작, 삼성 갤럭시 사진 공모전 수상작 등 총 60여 점의 우수 디자인 작품이 전시된다.

    비즈니스관에서는 경상북도 디자인산업 육성 프로젝트와 중소기업 디자인지원사업의 성과물 약 100여 점을 전시하고, 지역 디자인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자인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연과 컨퍼런스가 열려 미래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들에게 디자인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전시 관람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행사로 구성했다. ▲AI 영상동화 제작 ▲AI 프린트 동화책 만들기 ▲XR 기반 체감형 콘텐츠 체험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 등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무료 관람이며,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페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