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론정비사2급 자격증은 드론 조종 및 정비 능력을 인증하는 자격증으로 취득자는 드론을 조종하고 직접 정비할 수 있는 능력 및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
국가공인 민간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기수업으로 취득부터 실무능력 향상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생들은 별도의 시험없이 교육시간 이수만으로 수료증 및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의 경우 교육원 내에서 자격증 발급은 대한응급드론협회에서 이루어진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드론의 구조와 비행원리를 다룬 이론 교육부터 대면 수업을 통한 비행 실습까지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드론 비행 후 보정 및 분해 과정까지 배워볼 수 있다. 드론을 활용한 현장 사례까지도 직접 손으로 만져보며 이해하고 전문 강사와 함께 현장에서 폭넓게 배워볼 수 있는 기회다.
교육인원은 최소 1명에서 최대 5명까지 소수제로 모집하고 있으며 총 12시간으로 진행된다.
현재 정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드론정비 업무가 필요한 기관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드론 정비 업체 관련해서 취업 전망 또한 밝다. 또한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방과후학교 강사, 항공촬영업체, 드론제작업체 등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 연계가 가능하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인공지능 로봇들이 인간의 일자리를 대체하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많다. 하지만 오히려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들은 더욱 각광받게 될 것이고, 그중 하나가 바로 드론 관련 직종이다.
이번 강좌를 통해 미래사회에서 요구하는 인재들을 양성하겠다는 게 교육원 측 입장이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2급, 학점은행제 등 각종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