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민근 안산시장(가운데)이 ‘주민과의 대화’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일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지역 주민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산시 |
이날 행사에는 일동 주민과 지역 단체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정을 알다! 우리 동네 돋보기!’ ▲‘시민톡톡!’ ▲‘현장에 답을 찾아서!’ 등 3부 구성으로 진행됐다.
이민근 시장은 시정 운영계획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며 안산시의 발전 방향을 설명했고, 주민들은 직접 마이크를 잡고 생활 불편과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했다. 이후 ‘현답버스’를 타고 주민들과 함께 건의 현장을 방문해 개선 필요성을 직접 확인했다.
이 시장은 안골운동장을 찾아 ▲트랙 설치 ▲미끄럼틀 활용도 개선 등 주민들의 요구를 담당 공무원과 함께 점검하며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민근 시장은 “현답버스를 통해 주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수렴된 의견을 내년도 예산에 충실히 반영해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산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이번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 속도를 높이고 참여 확대를 통해 체감도 높은 시정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