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진로교육박람회 성료··· 6000명 참여

    경인권 / 조영환 기자 / 2025-09-14 12:40:31
    • 카카오톡 보내기

    [파주=조영환 기자] 경기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파주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2025 파주 진로교육박람회'가 최근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신산업 미래 교육’을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관내 초중고 학생과 교사 등 60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신산업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14일 시에 따르면 박람회는 ▲진로ㆍ진학 상담 ▲진로ㆍ직무 체험 ▲진로 동아리 등 총 80개의 체험공간이 운영됐으며, 학생들은 ‘다중지능 검사’ 및 ‘프그레디저 검사’를 통한 맞춤형 진로지도, 고입ㆍ대입 상담 등을 받았다.

    또한 ▲인공지능(AI) 로봇 ▲미래 교통수단(모빌리티) ▲스마트 헬스 ▲케이(K)-뷰티 ▲케이(K)-푸드 등 신산업 관련 직무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보다 체계적으로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역내 고등학생들이 직접 운영한 커피전문가(바리스타), 조주사(바텐더), 원예 체험 등 동아리 체험공간에서는 학생 주도의 다채로운 진로 활동이 소개돼 큰 호응을 받았으며, ‘중ㆍ고등학교 창업동아리 경진대회’ 수상작 전시 및 시상식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김경일 파주시장은 박람회 현장을 직접 찾아 체험공간을 돌아보며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미래를 향한 학생들의 열정에 따뜻한 응원을 보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