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223회 임시회 폐회

    지방의회 / 김정수 / 2023-07-19 16:28:55
    • 카카오톡 보내기
    '市 대중교통육성·이용촉진 개정안' 등 31건 안건 가결… 1건은 보류
    ▲ 제223회 임시회 2차 본회의 전경.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김정수 기자] 경기 화성시의회가 제223회 임시회에서 제출된 안건 총 32건을 심의하고 폐회했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공영애 의원(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과 송선영 의원(국민의힘, 봉담갑·향남·팔탄·양감·정남)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공영애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화성시의 체육시설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발언했다. “100만 특례시를 목전에 둔 시점에 지역별 인구변화 추이 및 체육시설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체육시설 확충이 이뤄져야 할 것이며, 또한 만들어진 시설의 관리체계를 시스템화”를 강조했다.

    송선영 의원은 인라인 롤러 종목을 예로 들며, “우리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생활체육 스포츠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스포츠 꿈나무들이 안전하고 좋은 시설에서 마음껏 운동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살펴봐야 할 때”라고 말했다.

    이어 상임위별 안건 심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화성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등 2건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화성시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9건 ▲경제환경위원회 소관 ‘화성시 취약계층 반려동물 지원 조례안’ 등 3건 ▲교육복지위원회 소관 ‘화성시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화성시 대중교통육성 및 이용촉진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건이 심의됐으며, 원안가결 28건, 수정가결 3건, 보류 1건으로 처리됐다.

    김경희 의장은 산회를 선포하며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수 김정수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