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소낙스페스타2024에 200명의 디테일링 매니아들이 모였다.(사진=㈜알레스) |
지난 8일, 독일 소낙스(SONAX)의 한국 공식 수입원 ㈜알레스(대표이사 : 이준형)는 워시랩 셀프세차타운 동탄산단점(이하 워시랩 동탄산단점)에서 진행된 국내 최대 디테일링 브랜드 행사이자 페스티벌인 소낙스페스타2024(SONAXFESTA 2024)가 200명 이상의 참석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금번 진행된 소낙스페스타 2024는 지난해 ㈜알레스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디테일링 브랜드 축제 소낙스페스트(SONAXFEST)의 연장선으로 올해에는 더 많은 디테일링 매니아들과 함께 직접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목표로 개최됐다.
특히, 디테일링 매니아들과 세차를 사랑하는 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실제 셀프세차가 가능한 워시랩 동탄산단점에서 진행되어 200명의 참여자가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무엇보다 제품 시연과 소개에만 국한된 기존 디테일링 브랜드 행사와는 달리 행사장 내 출시 예정인 소낙스 신제품의 체험 공간이 마련돼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제품 체험이 가능해 참여한 인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
▲ 낙스 콜렉터 선발대회 참석자들의 제품을 심사하고 있는 소낙스 관계자(사진=㈜알레스) |
또한, 소낙스페스타 2024 개최를 기념해 한국을 방문한 독일 소낙스 본사의 ‘인터내셔널 마스터 트레이너 크리스챤 레쉬(Christian Resch)’와 ‘소낙스 코리아 안형주 마스터 트레이너’가 함께한 ▲소낙스 신제품 발표회 ▲프로피라인 광택 교실과 더불어 ▲소낙스 콜렉터 선발대회 ▲소낙스 세차왕 선발대회 ▲소낙스 커스텀 티셔츠 제작 ▲헌 제품 줄게! 새 제품 다오!(1:1 제품 교환) ▲소낙스에게 바란다(Q&A) ▲원샷원킬 물총 쏘기 게임 ▲리미티드 에디션 스탬프 미션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구성돼 많은 참여자에게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번 소낙스페스트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매년 참가하고 싶을 정도로 알찬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였다. 무엇보다 국내 출시 예정인 신제품들을 구매 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어 굉장히 만족스러웠다.”며, “단순히 브랜드 홍보를 위한 행사가 아니라 세차인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놀거리로 세차가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이러한 행사가 많은 디테일링 브랜드들에게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추진한 ㈜알레스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더 발전된 콘텐츠로 소낙스페스타 2024를 진행하기 위해 금년에는 유튜버, 인플루언서 등 특정 인원에 중점을 두는 것보다 ‘정말 세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축제를 만들어보자’라는 목표로 프로그램들이 기획됐다. 이러한 기획 의도에 맞게 참여자분들이 큰 호응을 보내주셔 감사할 따름이다.”며, 덧붙여 “올해 10월 더 발전된 콘텐츠의 소낙스페스타2024 시즌2로 다시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