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호국보훈 공모전 개최

    인서울 / 문민호 기자 / 2025-04-11 16:29:03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제3회 호국보훈 감사축제’를 맞아 ‘호국보훈·나라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청소년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제3회 호국보훈 감사 축제’는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보훈대상자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6월13일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개최된다.

    공모전 주제는 호국보훈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독립운동가·6.25참전용사 등 영웅에 대한 기념·추념이나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감사, 애국정신 함양 등이다.

    그림 및 글짓기(운문 또는 산문)는 중복하여 출품 가능하나, 각 부문당 1인 1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응모 대상은 지역내 거주 초중학생과 동 연령대 청소년이면 가능하다. 초등학생(저·고학년)은 그림그리기를, 초등학생(고학년) 및 중학생은 글짓기로 응모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이며, 구청 복지정책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5월16일 발표 예정으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축제 당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행사장 내 전시돼 보훈의 가치를 알리는 교육과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강수 구청장은 "올해는 광복 8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역사 속 숭고한 희생과 헌신의 가치를 직접 느끼고 표현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보훈 행사로 보훈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