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주식회사 성현하이텍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알루미늄 그레이팅, 스텐(SUS)그레이팅, 디자인 그레이팅 등 특수 그레이팅 디자인 제품 제작 갈증 해소를 목적으로 하며 인테리어용, 바닥용, 계단용, 천정용 등 용접형 그레이팅, 무 용접형 그레이팅 구분 없이 최선을 다해 디자이너의 고민을 해소할 방침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새로운 디자인의 건물이나, 실내, 산책로 등을 보면, 상상속의 인테리어들이 현실적으로 인테리어 되어 나타나 새로운 디자인으로 나날이 발전되어 가고 있다. 이와 같은 새로운 디자인의 발전은 많은 디자이너의 깊은 고뇌가 담긴 결과물과 창작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특수한 제품은 대부분이 소량의 물량과 고퀄리티의 기술을 요구하기에 이러한 제품을 소량을 제작해주는 업체가 거의 없다. 이러한 대부분의 제품들은 생산의 시간보다는 생산공장의 설계자가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하는 제작 작업이기에, 제작업체에서는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 애로사항이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주식회사 성현하이텍 대표이사 강찬훈은 “그동안의 경험에 의하면 특수한 디자인 그레이팅을 디자인화하여 제품으로 제작을 요구하는 디자이너들의 요청이 많았으며, 누군가는 해야 할 업무이고 해결해야 할 일이기에 한번 도전해 보려고 한다”며 “어려운 디자인의 부분은 먼저 우리가 해결하여 명실상부한 그레이팅 제작 부분에서 한국의 일인자가 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고 전했다.
![]() |
▲ 사진제공=주식회사 성현하이텍 |
한편 ㈜성현하이텍은 수년 동안 관공서 관련 업무 디자인회사와 협업하면서, 특수한 디자인의 가로등, 조형물 등을 개인회사(성현산업)부터 약 30년 이상 제작해왔으며 최근에는 그레이팅 분야를 확장하여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SUS) 재질 부분의 디자인 제품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디자인 제품으로 그 가능성을 호평받은 제작품은, 알루미늄 T-Bar로 만든 옥상 화단과 이동이 가능한 대형화분, 격자방식의 그레이팅을 무용접 방식으로 제작한 곡선형 제품과 평면 제품을 조화롭게 연결하여 제작한 백화점 피팅룸의 외관 그레이팅, 교육청의 요청으로 학교 급식실의 미끄럼방지 시스템이 적용된 요철식 그레이팅과, 무겁고 힘든 바닥 배수로 뚜껑을 가벼운 알루미늄 그레이팅으로 교체한 제품들이 호평을 받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