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가운데)이 ‘2025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최효진 기획운영실장(오른쪽), 이성우 인증지원실 과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특히 이번 수상은 7월 17일 ‘2025 세계 인정의 날’에서 시험·인증 분야 선진화 및 활성화를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 이어 연달아 받은 ‘상복’이어서 기관 임직원 일동의 자긍심은 한층 고무되는 분위기다.
이번 수상은 공공분야에서 추진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기반의 청렴윤리경영 확산 ▲ISO 인증 제도 운영의 투명성·공정성 강화 ▲인권경영시스템 정착 및 확산 ▲노사상생 문화 조성 등 혁신 노력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ISO 37001·37301 등 국제표준을 도입해 인증 과정의 모든 절차를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인권경영시스템 및 노사 상생 인증을 개발·보급해 기업의 인권 존중과 노사 간 상생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엄진엽 원장은 “이번 수상은 모든 임직원의 청렴한 마음과 헌신이 모여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인증제도 혁신을 지속해 인권과 상생의 가치가 대한민국 산업 전반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을 비롯해 경기도 이천시의회, 한국전력거래소,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대학교 박물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앰배서더호텔 그룹 등 여러 기관, 기업이 각 부문에서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