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홍울 대표가 맡은 교과목은 ‘의료뷰티 상품기획 캡스톤디자인’으로, 화장품 기업과 메디컬 기업 등으로의 취업에 필요한 상품기획 역량을 제고시키는 교육이다.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과목인 만큼 실용적인 강의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과목은 상품기획 이론과 상품기획 실무를 위한 실습을 통하여 필요한 지식과 업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현장실습 예약형 교과목이라는 점이 특징으로써 홍울 대표는 뷰티상품 기획 개요부터 화장품 시장 조사, 경쟁사 분석, 기능성 화장품 이해, 화장품 성분과 제형. 화장품 법규와 표시 등 화장품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대부분의 내용들을 두루 접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강의를 진행한다.
화장품 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홍울 대표는 화장품 업계 대기업에서의 오랜 경력과 다양한 활약을 바탕으로 화장품 분야에서 독자적인 영향력을 구축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온유를 통해 다수의 화장품브랜드들의 런칭을 돕고 제품개발과 마케팅, 홍보 과정에도 함께하며 조기에 화장품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홍울 대표는 “K-의료, K-뷰티는 이미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고 있는데 여기에는 현직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역량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고 그만큼 뷰티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더 신경을 쓰고 있다”며 “이번 학기 강의를 통해 실무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직접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