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도봉구 대표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도봉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 대표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오는 2월15일까지 실시한다.
25일 구에 따르면 공모전은 구의 정체성을 잘 나타낼 수 있으면서 성별에 관계 없이 사랑받는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분야는 '은행나무'와 '학' 2가지 분야로 나뉜다.
참여를 원하는 자 누구나 지역에 관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단, 출품은 분야당 1인 최대 2점까지 가능하다.
응모는 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고시·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jiming@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를 통해 중복 및 유사한 네이밍이 제외된 뒤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 된다.
심사위원회는 구의 정체성, 아이디어 참신성 및 독창성, 콘텐츠 활용 가능성, 기억하기 쉬운 명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할 계획이다.
시상금은 분야당 1등(1명) 30만원, 2등(1명) 10만원, 3등(2명) 5만원 등 총 100만원이다.
오언석 구청장은 “새로 탄생한 도봉구 대표 캐릭터 2종은 구 상징물을 활용하여 개발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 “도봉구의 정체성과 캐릭터 매력을 한데 담은 이름이 지어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