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올 65억 들여 ‘미래교육지구사업’

    교육 / 손우정 / 2023-02-08 14:17:23
    • 카카오톡 보내기
    경기도교육청 등과 업무협약… 지역 교육자치 활성화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7일 시청 여유당에서 경기도교육청 및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최상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석균ㆍ정경자 도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각 기관은 앞으로 지역 교육 현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의 교육 자원 발굴과 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역 교육 생태계 구축 ▲혁신교육지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발전적 방안의 미래교육협력지구로 도약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에 관한 행ㆍ재정적 지원 및 인적ㆍ물적 자원의 공유 등이며, 협약 기간은 오는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3년이다.

    시는 업무 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올해 약 65억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역 교육 자치 활성화, 공교육 경쟁력 강화, 미래형 교육 과정 운영 등을 위한 세부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인성과 역량을 갖춘 새로운 미래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며 “남양주시는 공공시설을 활용한 어린이 테니스 교실 운영, 지역내 학교 협력을 통한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운영 등으로 남양주시 휴먼북 프로그램을 질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우정 손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