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2일 제294회 임시회 폐회

    지방의회 / 민장홍 기자 / 2025-04-29 15:33:10
    • 카카오톡 보내기
    '市 스포츠클럽 육성·지원 조례안' 등 총 28건 안건 심사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고양시의회가 오는 5월2일까지 일정으로 제294회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5분 자유발언, 각 상임위원회의 주요 안건 심사 등이 진행된다. 상임위원회는 5월1일까지 안건을 심사하며, 2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안건 처리 후 폐회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20명의 의원이 시민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현안들에 대해 발언할 예정이다.

    상임위 활동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고양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 ▲기획행정위원회 ‘고양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0건, ▲환경경제위원회 ‘고양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 ▲건설교통위원회 ‘손해배상 소송 일부패소 판결에 따른 배상금 지급을 위한 예비비 지출 보고의 건’ 등 3건, ▲문화복지위원회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2건으로 총 28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김운남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시민의 생활과 행정의 방향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안건이 상정된 만큼, 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내실 있는 심의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해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