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의존 소상공인 경영 약화··· 순천시, 대책 마련해야” 순천시의원들 송곳 시정질문

    지방의회 / 이문석 기자 / 2025-04-17 17:08:40
    • 카카오톡 보내기
    "장애인보호작업장 확대를"

     

    [순천=이문석 기자] 전남 순천시의회가 최근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첫날 시정질문은 장경원, 최미희, 유승현, 이세은 의원이 질문자로 나섰으며, 각 의원별로 질문 후 노관규 순천시장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경원 의원은 동천 국가하천 기본계획 수립 추진현황 및 국가하천 기본계획 반영 등 해당 부지 향후 활용 계획 관련 ▲오천 그린아일랜드 활용 계획과, 민간임대주택에 대한 외부 회계감사 실시 등 투명성 제고 방안 마련 및 전수조사 등을 통한 시 차원에서의 재발 방지 대책 마련 관련 ▲ 공동주택 아파트 관리비 유용 의혹에 대해 질문했다.

    최미희 의원은 ▲인구대비 주택 보급률 100% 초과 및 순천시 2040 도시기본계획에 따른 순천시 주택 정책의 방향 ▲순천시 소상공인 중 배달앱에 의존하는 소상공인의 경영 악화 대책 마련 및 지역화폐 및 로컬 상품 활성화, 시민 참여 방안 마련에 대해 질문했다.

    유승현 의원은 ▲장애인보호작업장 추가 신설 계획 관련 ▲장애인단체 통합 업무공간 마련 계획과 관련해 질문했다. 이후 보충질문을 통해 장애인 보호작업장에서 생산되는 품목이 시대 흐름에 맞춘 경쟁력 있는 품목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에게 용역을 맡길 것을 요청했다.

    이세은 의원은 ▲순천시 해외홍보 현황 및 추진 관련 ▲순천시 AI(인공지능) 및 메타버스에 관해 질문했다.

    이후 보충질문을 통해 글로벌마케팅 전담팀 구성을 통한 순천시 홍보 관련 전략적 분석과 빅데이터 수집, 글로벌마케팅 연구개발과 소재 발굴 등을 제안했고, 순천여행 홈페이지 리뉴얼과 순천시 관광 홈페이지 통합으로 심플하면서 신속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건의했다.

    2일차 시정질문은 이영란 의원이 순천시 시정 전반에 대해 질문했다.

    이영란 의원은 ▲선월하이파크단지 공공하수처리시설 관련 ▲2024년 순천시 정기종합감사 감사결과 중 ‘투자기업 입지보조금 사업 사후관리 부적정’ 관련 ▲시내버스 환승센터(공영차고지) 조성사업에 관해 질문했다.

    이후 보충질문을 통해 공공하수처리시설과 관련하여 주민의견수렴, 기본계획용역 등 행정절차 준수와 더불어 법적 절차도 중요하지만 주민과 충분한 공감대 형성이 더욱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