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민원 고민 끝!” 인천시 중구, ‘마을행정사 상담실’ 운영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5-31 10: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중구 제1청 종합민원실에서 매월 둘째·셋째·넷째 수요일 오후 2~5시 운영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올해부터 구민들을 위한 무료 행정상담 서비스인 ‘마을행정사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을행정사 상담실’은 인천지방행정사회 소속 행정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로 행정업무나 서류 작성 등에 대한 상담을 지원하는 게 주요 내용이다.

    구는 매월 둘째·셋째·넷째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제1청(인천 중구 신포로 27번길 80) 민원지적과 종합민원실 내에 ‘마을행정사 상담실’을 설치해 운영할 방침이다.

    상담 분야는 ▲행정기관에 제출하는 각종 민원에 대한 대리 및 서류 작성 ▲내용증명, 진정서, 탄원서, 계약서 등 민원 행정 ▲자동차 등록 대리 청구 ▲토지 보상 이의·재결 신청 ▲출입국 민원 신청 ▲부동산 등 개발 인허가 등이다.

    인천 중구 주민 또는 관내에 사업장을 둔 개인사업자·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운영 시간 내 상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중구 마을 행정사 대표사무실로 전화 상담하면 된다.

    김정헌 구청장은 “마을행정사 상담실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구민들이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주민 복지 증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