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3학년도 수시전형 대비 및 진학 입시 일대일 컨설팅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가 지역내 고등학생(학부모)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입 수시전형대비 진학(입시) 1:1 컨설팅'을 운영한다.
11일 구에 따르면 이번 입시컨설팅은 구에 거주하거나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모집하고 있고, 구청 홈페이지 ‘참여/인터넷접수·예약(모바일인 경우 모집/접수)’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는 이달부터 오는 7월 중 희망 날짜에 컨설팅 전문기관을 방문해 상담을 받거나, 온라인 플랫폼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맞춤형 1:1 컨설팅으로 상담학생(학부모)이 사전에 교과, 비교과 자료를 제출하면, 전문 컨설팅 기관에서 영역별 성적 분석과 수시전형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전략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1~2학년도 컨설팅 신청이 가능하다. 고교 1~2학년은 수시와 정시 중 자신에게 맞는 선택과 전략을 미리 세울 수 있도록 상담이 이뤄진다.
한편 구는 입시 일정에 맞춰 정시 컨설팅도 진행할 방침이다. 정시 컨설팅은 오는 10월 신청을 받아 11월~12월 중 수험생이 원하는 날짜에 1대1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대학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인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진학 입시 컨설팅을 운영하게 됐다. 자신의 적성과 목표에 맞는 지원전략을 잘 설정하여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 원하는 진학의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