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 쌍백면분회, 산불 예방 결의 대회 가져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6-01-23 11:26:40
    • 카카오톡 보내기
     
    [합천=이영수 기자]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 쌍백면분회(분회장 이방수)는 지난 20일 쌍백면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면내 34개 경로당 회장과 임원, 내빈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총회 종료 후 산불 예방 실천 결의 대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 결산 및 감사 결과를 보고하고, 2026년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최근 지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회원들이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며 실천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쌍백면분회 회원들은 논과 밭두렁, 쓰레기 소각을 하지 않고 입산 시 화기 소지를 금지하는 등 일상 속 실천을 통해 산불 예방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산불을 발견할 경우 즉시 신고하고, 회원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산불 없는 안전한 쌍백면 만들기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방수 분회장은 “노인회 회원 한 분 한 분이 모두 산불 예방의 파수꾼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행동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모범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변종철 쌍백면장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분회장님을 비롯한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작은 부주의도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산불 없는 쌍백면 만들기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