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올 청년정책 시행 계획 의결

    교육 / 손우정 / 2023-04-06 15:11:09
    • 카카오톡 보내기
    40개 사업 추진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5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3년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년정책 추진 실적’과 ‘2023년 청년정책 시행 계획’에 대한 보고 및 심의가 완료됐다.

    ‘2023년 청년정책 시행 계획’은 민선 8기 청년 공약과 정책 방향을 담은 맞춤형 종합적 지원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는 올해 청년 참여, 고용, 복지, 문화 등 총 40개 사업에 174억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청년과 소통하는 청년행복도시’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청년이 정주하고 싶은 도시 구현’을 목표로 ▲지역 정주를 위한 청년 고용 촉진 ▲청년 창업 기반 구축 ▲취업 역량 제고 ▲경제 자립을 위한 자산 형성 지원 ▲청년 마음 돌봄 지원 ▲지역 청년 인재 맞춤형 지원 체계 구축 등 12개 주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청년 인구는 지난 3월 말 기준 13만1824명으로 시 전체 인구의 약 18%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는 지난 1월 청년정책 전담 부서인 청년정책과를 신설하고 청년의 복지 증진과 자립 기반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주요 신규 사업으로 정책 제안 공모 대회와 소통 플랫폼 구축, 청년 창업 아카데미, 청년 6T 산업 연계 교육, 미취업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등을 추진하며 청년의 정책 참여와 취ㆍ창업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우정 손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