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미지 (특허도면 이미지) |
성명학 및 원형이정을 이용한 사주풀이 서비스 시스템이 특허로 등록됐다.
이 특허는 사주에 관한 서비스에 대한 연구를 한 성명성형연구소 김홍중대표의 출원으로 특허청에서는 해당 특허를 최근 특허출원 등록을 마쳤다. 이 특허는 성명학 및 원형이정을 이용한 사주풀이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성명을 한글로 입력하면 성명풀이 및 원형이정에 따른 사주풀이를 수행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현재 지금까지 성명학에 관한 연구는 한국인의 가치관과 신앙, 제도, 관습 등을 이해하려는 차원에서 꾸준히 진행되었다. 성명학은 역학적 관점에서 현대 한국사회에서 단순히 언어현상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세 기복을 위한 수단으로도 인식되고 있는 이름 짓기에 관한 방법과 그 요건이 존재한다. 이름은 좋은 뜻을 담아서 부르기 쉽고 듣기 좋게 짓는 것이 기본 원칙인데, 작명가들은 음양, 오행, 사주, 수리, 역상 등의 요건도 함께 참고해서 길한 이름을 지으려고 한다.
한국사회에서 나름 활용되고 있는 이름 짓기 방법은 크게 9가지이며, 그 중에서도 작명가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은 수리 성명학과 수리오행 성명학, 발음오행 성명학이며, 특히 한글 자음의 소리오행을 요건으로 하는 발음오행 성명학이 가장 널리 활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온라인에서 이에 맞춘 사용자의 사주팔자, 관상 및 건강정보를 포함한 종합적인 역술검토를 통하여 정확한 역술 정보를 제공할 때, 사주팔자, 당 사주, 토정비결, 궁합, 작명, 천생배필, 택일, 운세 달력, 성명학의 사주정보 또는 관상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있어 사주정보를 제공할 때 한글에 기반하여 제공하고 있지 않아 한자 이름이 아닌 한글 이름이거나 외자, 또 외국인인 경우 성명풀이가 불가능하다.
그리고 성명학에 기반하여 입력된 성명을 분석하거나 좋은 이름을 찾아주는 구성이 개시되어 있지만 이 또한 한글에 기반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글만으로 성명을 분석하는 방법이 개시되어 있지 않다. 이에, 한글을 입력하는 경우 성명풀이 및 원형이정(元亨利貞)을 안내하는 사주풀이 서비스의 연구 및 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이 특허는 이러한 점을 해결하고자 만든 시스템으로 특허법인 테헤란의 도움을 받아 특허출원 등록을 마친 상태이다.
이 시스템 특허를 통해 사용자 단말로부터 이름을 입력 받고 성명풀이 또는 원형이정을 선택받는 경우, 한글 이름으로부터 기 구축된 성명학 및 원형이정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하여 사주 풀이한 결과를 제공해줄 수 있고, 특히 한글성명학 데이터베이스, 자음수리성명학 및 모음 자음 수리성명학에 기반하여 자음만을 가지고 성명을 풀이하거나 자음과 모음을 모두 고려하여 성명을 풀이하도록 하며, 중심 명운의 글자를 선택하고 이를 이용하여 중심 명운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글로 성명풀이나 원형이정을 제공할 때 상세하고 정확한 사주풀이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특허는 2022년 07월 18일에 출원해 2023년 02월 15일 특허등록이 완료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