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김철수 서울 구로구의회 의원이 최근 구로경찰서장으로부터 협력치안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김 의원은 평소, 지역안전에 관심을 갖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경찰과의 협업을 통한 치안활동, 폭력 및 범죄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현장 활동을 펼쳐왔다.
제8대 구로구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치안유지 및 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해 안전취약 지역의 환경개선에 힘썼을 뿐 아니라 지역순찰 활동,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범죄예방 운동에 앞장서서 선도적 역할을 해 온 공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구민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로구 범죄예방을 위한 도시환경디자인 조례’를 두 차례 개정해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위원회 설치와 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경찰서 협력 사항을 조례에 반영하고, 취약계층에 방범시설 등을 설치 지원하도록 하여 취약계층에 대한 주거침입 범죄 예방을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했다.
김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안녕을 책임지는 경찰서로부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라며,“앞으로도 각종 재해 재난 범죄로부터 구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각종 범죄예방 활동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