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김정수 기자] 경기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은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재능나눔 공연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 및 포토존과 쉼터 제공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청소년 체험부스는 Health(신체ㆍ건강), Art(예술), Present(현재ㆍ선물), Play(놀이), Yummy(먹거리)의 이니셜을 딴 HAPPY 존으로 운영되며, 다양한 청소년과 단체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체험거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리요 대형 애드벌룬 등 다양한 포토존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문화예술 공연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댄스, 밴드 공연과 함께 실력 있는 스트리트댄서 그룹인 ‘락앤롤크루’의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페스티벌 메인 무대에서 치러지는 청소년의 달 기념식에서는 화성시를 빛낸 청소년들에게 화성시장,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 등이 수여된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이 화성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