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4월1일부터 미혼남녀 매칭 '두근두근~ing' 참가자 모집

    영남권 / 박병상 기자 / 2024-03-31 14:13:54
    • 카카오톡 보내기
     
    [구미=박병상 기자] 경북 구미시가 4월1일부터 오는 5월24일까지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가족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미혼남녀의 자연스러운 교류의 장 '두근두근~ing' 참가 신청자를 모집한다.

    '두근두근~ing'는 바쁜 일상 속 인연을 만나지 못한 청춘남녀들이 함께 모여 조별 게임, 라운드 토크 등 즐겁고 특별한 만남을 가지는 행사로, 6월8일과 8월31일 총 2회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을 둔 29~39세 미혼남녀는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혼인관계증명서(상세), 주민등록등본, 재직증명서, 최종 학력 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에 제출하면 된다.

    '두근두근~ing'는 결혼ㆍ출산 기피, 비혼ㆍ만혼 주의 등 가치관 변화로 인한 혼인율 저하 문제를 극복하고 청년들의 안정적 구미 정착을 유도해 저출생 극복, 지역 인구소멸 문제에 대응해 나가고자 마련됐으며, 그동안 총 11회를 개최해 113커플을 매칭하고 17커플이 결혼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230여명이 신청하며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 올해도 청춘남녀들이 서로를 자연스럽게 알아가는 만남과 소통의 창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