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 프로젝트와 연계해 진행하는 경품 이벤트가 지역 소비 촉진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포켓몬타운 2024 위드 롯데’는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롯데그룹 콘텐츠 비즈니스 프로젝트로, ‘포켓몬’과 관련한 전시, 팝업스토어, 체험, 관람 등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다.
9일 구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에서 구는 롯데그룹과 협약을 맺고 ‘라프라스&피카츄’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이 전시는 서울 대표 명소인 석촌호수에 포켓몬 캐릭터가 16m의 대형 아트벌룬으로 떠 있는 이색 풍경을 볼 수 있다.
특별히, 송파구가 프로젝트 관람객들의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석촌호수 맛집 포켓몬 경품 이벤트(이하 경품 이벤트)’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경품 이벤트는 현장 룰렛 돌리기와 온라인 인증으로 진행한다. 방이동 먹자골목, 송리단길, 호수단길 등 석촌호수 주변 맛집에서 2만원 이상 소비한 실물 영수증을 소지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룰렛 돌리기는 송파관광정보센터 앞에서 12일까지 3주간 매주 토·일요일에 진행되며, 온라인 이벤트는 19일까지 이어진다.
경품은 ▲시그니엘 숙박권 ▲롯데서울스카이 입장권 ▲롯데아쿠아리움 입장권 ▲롯데월드 이용권 ▲영화표 ▲포켓몬 상품 등 총 5000만원 상당이다.
참여 방법 등 기타 문의는 ‘송파구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포켓몬 경품 이벤트’는 관람객 발길이 지역 상권으로 이어지도록 특별히 기획한 것으로 총 3200명의 당첨자를 기다리고 있다”며 “다가오는 주말, 송파구에 오셔서 이색 전시와 체험도 만나고, 맛집도 즐기며 경품 당첨의 행운까지 얻어 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