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인스타그램에서 활용되고 있는 광이진이 스티커.(사진제공=광진구청)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구는 최근 구 대표 캐릭터인 광이진이를 스티커로 만들어 GIPHY(기피) 정식 크리에이터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GIPHY(기피)란 움직이는 이미지(GIF) 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세계에서 구글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동영상 검색엔진이다.
광이진이 스티커는 페이스북 댓글 GIF와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릴스 스티커에서 ‘광진’ 또는 ‘광진구’를 검색해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상황 및 감정에 맞게 움직이는 이모티콘 20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구는 광이진이 캐릭터가 생활 속에서도 재미있게 공유될 수 있도록 하고자 광이진이 스티커 출시를 준비했다. 또한, 스티커와 관련된 크리에이터 승인부터 콘텐츠 제작, 인스타툰까지 전 제작과정을 구 자체 인력으로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광이진이 스티커는 특히 SNS와 GIPHY(기피)를 즐기는 MZ세대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구는 계속해서 새로운 이모티콘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구 공식 인스타그램(@gwangjin_office)과 광이진이 인스타그램(@gwangijini)에서는 다양한 활용 예시도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