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상당보건소는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국가예방접종 사업 실시를 위해, 『2022년 국가예방접종사업 관리지침』에 따라 지역 내 위탁의료기관 46개소에 대해 5월 말까지 상반기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
상당보건소는 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하고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어린이국가예방접종사업, HPV 예방접종사업, B형간염 주산기감염 예방사업,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사업,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내용은 접종 전 시스템상 대상자 확인 여부, 접종 백신 보관 방법, 백신 냉장고 온도 유지상태(2~8도) 및 매일 2회 온도 기록지 작성 여부, 위탁기관별 보유 백신의 유효기관 확인, 예진표 및 생물학적제제출하증명서 보관 여부, 의사 및 예방접종 담당 업무자의 필수교육 수강 여부, 백신 관리 전담자 지정 등이다.
상반기 점검 대상 위탁의료기관은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사업, HPV 예방접종사업 등 실시 중인 46개소이며, 하반기는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사업 대상 위탁의료기관을 점검할 예정이다.
상당보건소 관계자는 “오접종 없이 적기에 정확한 국가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탁의료기관을 점검 관리할 방침이며, 위탁의료기관은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