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킨텍스에서의 특별한 하루’

    경인권 / 이기홍 / 2022-05-15 14:22:47
    • 카카오톡 보내기
    킨텍스, 지역주민 참여형 문화행사 ‘와우페어’,‘지역주민 초청 프로그램’ 개최
    킨텍스, 고양시 내 아동들을 초청하여 킨텍스 시설 및 플레이엑스포 투어하는
    ‘지역주민 초청 프로그램’ 진행
    5월 14일~15일 양일에는 수공예 플리마켓, 어린이 동요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 ‘2022 와우페어’ 개최
    지역 친화적 문화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킨텍스의 사회적 책임 강화

    [고양=이기홍 기자] 킨텍스는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행사 ‘와우페어’와 ‘지역주민 초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된 ‘와우페어’는 고양시 사회적기업 룰루랄라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진출 및 재도약의 기회를 돕는 수공예품 플리마켓, 지역 커뮤니티 ‘일산아지매’를 활용한 중고나눔장터 등으로 구성된 지역주민 초청 문화행사다.

     

     

     

    ‘2022 와우페어’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킨텍스 2전시장 1층 로비 및 야외 분수 광장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개최되는 ‘2022 와우페어’는 더욱 다채로운 부대 이벤트를 진행하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을 해소하는 화합의 장이 될 예정이다.

     

    ▲ 사진제공=킨텍스

     

    어린이 동요 부르기 대회 ‘나는 리틀 가수다’ 뿐만 아니라, 텀블러를 지참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친환경 푸드트럭’, 재활용기를 가져오면 화분을 만들어주는 ‘리사이클링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킨텍스와 사회적기업 룰루랄라는 매년 본 행사에서 기부금을 모아 관내 취약계층에게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부물품을 구매하여 고양시 내 취약계층 아동 보호시설인 그룹홈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킨텍스는 지난 13일 고양시 지역아동센터 아동 4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주민 초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킨텍스 시설 및 플레이엑스포 전시회 투어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아동들에게 선물과 식사 및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킨텍스의 역할을 보여줬다.

    킨텍스 이화영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주민들에게 위로가 되고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많이 개최하여 킨텍스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시키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기홍 이기홍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