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회장 문규식)이 지난 9일(월)에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 한국잡월드(이사장 이병균) 본사에서 ‘Hi 스토리 TV’ 역사크리에이터 체험실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장원교육 문규식 회장 외 장원 측 7명과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 외 잡월드 측 6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한국잡월드 이사장실에서 실시한 기념 차담회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체험실 소개, 체험관 투어, 환송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개관식에는 장원교육 문규식 회장 축사와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 환영사를 잇달아 진행했으며, ‘Hi 스토리 TV’ 역사크리에이터 신규 체험관 개관 경과보고를 통해 해당 시설이 어린이 진로역량 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Hi 스토리 TV’ 역사 크리에이터 직업체험실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 위치한 어린이 놀이·체험 전용 시설로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길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Hi 스토리 TV’ 직업체험실은 기존 한국잡월드만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역사 학습을 더해 우리 역사를 사랑하는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우리나라 역사의 위대한 8명의 인물이 되어 숏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은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장원교육과 함께 개관한 ‘Hi 스토리 TV’ 역사 크리에이터 직업체험실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개인에 맞는 진로 및 직업 선택을 하기 위한 다양한 직업 체험과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직업관 및 근로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