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2가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목욕쿠폰 지원

    인서울 / 홍덕표 / 2023-07-06 14:29:51
    • 카카오톡 보내기
    ▲ 성동구 성수2가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거 취약계층 가구에 목욕쿠폰을 지원했다. (사진=성동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2가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취약계층 60가구에 목욕쿠폰을 지원했다.

     

    이 사업은 목욕시설이 부족해 질병 감염 등의 우려가 큰 고시원, 반지하 거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목욕쿠폰 지원을 통한 품위유지와 건강생활을 돕고자 서울축산새마을금고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제공된 목욕쿠폰은 인당 2장씩이며, 다음달 중 한 번 더 지급될 예정이다.

     

    쿠폰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집에 목욕시설이 부족해 여름철이면 더욱 힘들었다.”며 “목욕탕을 가고 싶어도 비용이 부담되어 이용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고민을 덜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은봉 위원장은 “목욕쿠폰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체에서는 서울축산새마을금고 후원으로 고독사 우려 독거 어르신 야쿠르트 지원 및 김치 지원, 거동불편 취약계층 콘서트 관람 지원,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여름이불 지원 및 동짓날 팥죽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홍종철 성수2가제3동장은 “올여름 이른 폭염으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점에서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목욕쿠폰 지원사업은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무더위와 폭염으로 어렵게 살고 계신 분들이 건강을 관리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