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성남 서울공항 이전으로 ‘스타트업 천국’ 판교 만들겠다”

    경인권 / 오왕석 기자 / 2022-05-26 14:37:55
    • 카카오톡 보내기
    한국형 실리콘밸리 3대 공약으로 서울공항 이전, 스타트업 학교 설립, 고도제한 해제 약속

     

     
    [성남=오왕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배국한 성남시장 후보는 26일(목) 오전 성남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열린 ‘한국형 실리콘밸리 완성’ 기자회견 자리에 함께했다.

     

    이날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기자회견에는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 김병관 분당갑 국회의원 후보, 김태년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윤영찬 국회의원, 윤창근 성남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배국환 후보는 “성남시장 후보가 된 후 첫 공약으로 ‘성남 서울공항 이전’을 내세웠고, 김동연 후보도 이에 공감대를 형성해 오늘 기자회견까지 이어졌다”며, “서울공항 이전 문제는 오래전부터 제안되었던 부분이다. 그간 실천력이 문제였는데, 현재 미군이 평택으로 이전하고 대통령 집무실을 용산으로 옮기는 등 과거와 여건이 달라졌고 실천력만 있다면 서울공항 이전은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와 성남시가 하나 되어 성남 서울공항을 이전하고 판교를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완성해, 마음껏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