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2년 도봉구 인권주간 기념식' 안내 포스터. (사진제공=도봉구청) |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오는 12월9일 '2022년 도봉구 인권주간 기념식'을 개최한다.
세계인권선언 제74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도봉의 인권, 더 나은 미래를 꿈꾸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구는 기념식 전인 오는 28일부터 12월10일까지 제5회 인권작품(그림·캘리그라피(40작)'과 제9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작(25작)을 구청 1층 로비에 전시한다.
이어 기념식 당일인 오는 12월9일에는 ▲‘온 앙상블’과 도봉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협연 ▲구민과 함께하는 세계인권선언문 낭독 영상 상영 ▲공모전 수상작 영상 상영 ▲인권작품 및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수상자 시상식 ▲한열 매지션의 마술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구는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고자 대인 및 대물배상 보험에 가입하고,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등 준비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식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 감사담당관 청렴인권팀으로 문의하면 된
오언석 구청장은 “이번 인권주간 기념행사가 '제2기 도봉구 인권정책 기본계획'의 비전인 ‘누구나 차별 없이 참여하고 존중받는 인권도시 도봉’에 다가가고 있음을 주민 여러분께 인정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민선8기 도봉구가 주민과 함께 인권친화도시로 한층 나아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