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스타코인노래방, 전국 가맹점 300호점 돌파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3-03-28 14:52:51
    • 카카오톡 보내기
     
    세븐스타코인노래방이 전국 가맹점 300호점을 돌파하며 업계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유지하고 있다. 코인노래방 단일 브랜드로 300호점을 돌파한 브랜드는 세븐스타가 유일하다.

    지난 3년간 이어진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준 세븐스타는 최근 불황형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신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고 있다. 이에 세븐스타 관계자는 “업계 리더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달성한 300호점 업적이라 더욱 뜻 깊다. 특히 어려운 시기를 함께 지나온 가맹점주님들과, 창업을 결정하기 힘든 시기임에도 저희와 함께 하시기로 한 예비 가맹점주님들의 신뢰 그리고 본사와의 상생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세븐스타 측이 밝힌 업계 1위의 비결은 끊임없는 운영 시스템 개발이다. 최초로 시도한 IoT 무인 운영 시스템과 MZ세대의 대표 놀이문화 콘텐츠인 셀프 포토 스튜디오를 샵인샵으로 적용한 것에 이어, 최근 탑재한 365일 24시간 무인관제시스템까지 가맹점주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브랜드는 발전해왔다.

    또한 본사는 보다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하면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운영 시스템 개발에 힘써 왔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도에 런칭한 세븐스타는 7년 연속 코인노래방 브랜드 파워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우수 프랜차이즈, 기술평가 우수기업 및 강소기업에 선정되었으며, 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대상,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등 다수의 수상 이력을 소유하고 있다.

    런칭 이후부터 꾸준하게 전국 곳곳에 가맹점을 늘려온 세븐스타는 “우리 브랜드는 주 소비층인 10대와 20대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으며, 브랜드 파워를 아는 예비 창업자들은 코인 노래방 창업을 고려할 때 세븐스타를 선택하는 게 대다수”라며 브랜드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세븐스타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공간 인테리어의 전문성과 다양성이다. 본사에서는 인테리어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규 인테리어 컨셉 개발을 통해 코인노래방의 트렌드를 직접 만들어가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본사 올케어 시스템을 통해 전국 가맹점별 슈퍼바이징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맹점 밀착 케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무인관제시스템, 무인 IoT 시스템 등 운영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한편, 세븐스타는 현재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