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가족센터, ‘육휴아빠 해방클럽’ 실시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2-07-13 16:54:15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서초구 가족센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초구 가족센터는 오는 16일 토요일 낮 12시~오후 3시 방배동 일대에서 서초구 내 육아휴직 남성 양육자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인 ‘육휴아빠 해방클럽’을 실시한다.

     

    서초구 가족센터 ‘육휴아빠 해방클럽’은 남성 양육자의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육아 역량 강화를 통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아동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남성 양육자를 비롯하여, 일과 육아에 지친 남성 양육자들에게 프로그램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스트레스 해소로 인한 원만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고자 한다. ‘육휴아빠 해방클럽’을 통해 공통분모를 가진 남성 양육자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원목 도마 만들기 등의 체험에 참여함으로써 육아에 지친 아빠들이 환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러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육아를 위해 휴직 중인 남성 양육자들의 육아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이들의 자아존중감과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이에 더해 향후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남성 양육자의 육아휴직에 대한 접근성과 기회를 높이고자 한다.

     

    사업 신청은 ‘서초구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로 문의하거나 ‘네이버폼 참여신청’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2022년 7월 14~16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자는 1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