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성북 온가족 한마음운동회' 개최

    인서울 / 홍덕표 / 2023-07-11 14:55:17
    • 카카오톡 보내기
    ▲ 성북 온가족 한마음운동회에 참여자와 이승로 성북구청장(오른쪽 세 번째). (사진=성북구청 제공)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최근 인구의 날을 맞아 '성북 온가족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했다.

     

    인구의 날은 1987년 7월11일 세계 인구 50억명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전 세계가 인구문제에 관심을 기울이자는 취지로 지정됐다. 

     

    최근에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여성과 아이를 넘어 온가족이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자는 의미가 더해진 날이다.

     

    구 한마음운동회는 2019년 이후 4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체육활동을 통해 건강증진과 가족 관계 개선, 이웃 간의 친밀감을 증대하여 가족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총 35가족 110여명이 참여해 ▲구름 위를 달려라 ▲바구니 탑 쌓기 레이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색판 뒤집기 ▲풍선탑 쌓기 등 다양한 경기를 온가족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즐기는 시간이었다.

     

    이승로 구청장은 “온가족이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북구민 생애 전반의 행복을 추구하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북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