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4-16 17:39:56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동구가 청년도전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7월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장기 미취업 청년들에게 맞춤형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구직단념청년의 자신감 회복을 지원하고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참여 기간은 단기(5주), 중기(15주), 장기(25주)로 구분돼 자신의 상황에 맞게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구직활동, 취(창)업 여부에 따라 최대 35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참여자 모집은 오는 7월까지이며,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인천에 거주하며 6개월 이상 취업ㆍ교육ㆍ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고, 구직을 단념한 18~39세에 해당하는 청년이다.

    구는 ‘청년들의 도전놀이터:넘어져도 괜찮아, 우리는 다시 뛸 수 있어’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슬로건에는 넘어져도 안전한 모래 놀이터처럼 청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 응원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동구 청년취업 부트캠프’ 등 지방자치단체 청년정책 및 서비스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또래 서포터즈’를 운영해 청년들이 서로 지지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노동시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