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장기 배드민턴·댄스스포츠대회 성료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9-15 17:03:15
    • 카카오톡 보내기
    ▲ ‘제18회 화성시장배 배드민턴 대회’에 참석한 정명근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청 제공)

     

    [화성=송윤근 기자] 경기 화성시가 지난 13일과 14일 열린 ‘제18회 화성시장배 배드민턴 대회’와 ‘제1회 화성시장배 댄스스포츠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제18회 화성시장배 배드민턴 대회’는 13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으며, 경기는 1400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20~60대 연령별ㆍ등급별로 단식과 복식으로 나눠 토너먼트로 진행됐다.

    14일부터는 화성국민체육센터에서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올해 첫 회를 맞은 ‘제1회 화성시장배 댄스스포츠대회’가 개최됐다.

    대회는 라틴과 모던 등의 종목으로 나눠 연령별ㆍ등급별로 경기가 펼쳐졌으며, 참가자들은 우아한 스텝과 강렬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각 대회 종료 후에는 부문별 우승자에게 상장과 트로피가 수여됐으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스포츠ㆍ문화 행사를 통해 생활체육 중심 특례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개회식에서 “배드민턴과 댄스스포츠는 시민들에게 특별한 건강과 활력을 주는 생활체육”이라며 “화성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스포츠 도시로서 생활체육이 시민들 곁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