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구스타프 클림트展> 체험·이벤트 프로그램 운영

    공연/전시/영화 / 오왕석 기자 / 2023-05-09 17:13:05
    • 카카오톡 보내기
    ▲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 사진

    [평택=오왕석 기자] 평택시문화재단은 오는 5월 21일(일)까지 개최하는 기획전시 <황금빛 색채의 비밀–구스타프 클림트展>(레플리카전)의 체험과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획전시와 연계하여 클림트의 대표 작품인 <키스>를 직접 그려볼 수 있는 ‘명화 도안 색칠하기’와 조각을 맞춰 그림을 완성시키는 ‘명화 퍼즐 맞추기’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는 전시 관람 인증 사진을 ‘#평택시문화재단 #황금빛 색채의 비밀 #구스타프 클림트 전시’ 해시태그와 함께 참여자의 SNS에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들에게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한 아트 캔버스 전시 기념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체험과 이벤트 프로그램은 전시 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며, 이벤트는 조기 소진 시 사전에 종료될 수 있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평택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시 담당자(8053-3517)에게 문의하면 된다.

     

    전시는 43점의 회화와 10점의 스케치를 구스타프 클림트의 생애와 더불어 화풍 변화에 따라 ‘아카데미즘’, ‘분리주의자로의 전환기’, ‘황금 시기’, ‘화려한 양식’ 네 개의 시기로 나누어 소개한다.

     

    한편,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Kocaca)에서 주최하는 2023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진행된다. 이는 양질의 전시프로그램과 기반 시설을 매칭하여 지역 유휴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들에게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