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스마트챌린저 제2기 해단식서 수료증 및 우수활동팀 표창장 수여

    충청권 / 이승준 기자 / 2022-11-28 15:10:49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제공=대전시청

    [시민일보 = 이승준 기자] 대전시는 28일 ‘스마트챌린저 제2기’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해단식에서는 수료증 및 우수활동팀에 대한 표창장이 수여됐다.

    스마트챌린저는 대전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시민체험단으로써 4월 시작되어 8개월간 활동해 왔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열린 이번 ‘스마트챌린저 제2기’ 해단식에서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홍보 시민체험단으로써 활약해온 스마트챌린저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진행됐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는 다양한 도시문제를 스마트시티 기술인 주차공유, 전기화재예방, 무인드론 안전망, 미세먼지 조밀측정망, 클라우드 데이터 허브로 해결하는 사업으로, 결성 후 2022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와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총회 스마트시티쇼에 참여해 대전의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력을 체험한 바 있다.

    또한 불법주정차 근절 운동, 전기화재 예방 운동, 미세먼지 저감 운동, 홍보부스 운영 등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이어왔다.

    우수활동팀에는 홍보물 독창성, 시민 호응도, 활동 적극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스마트듀오팀’이 선정됐다.

    스마트듀오팀 측은 “대전 스마트시티 기술을 가까이에서 접하며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최교신 대전시 스마트도시과장은 “금번 스마트챌린저 덕분에 시민들에게 스마트시티 챌린지 서비스를 많이 알릴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대전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대전시민들이 더욱 실감나게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