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하나카드 |
하나카드에 따르면 ‘하나합’은 국내 금융그룹 중 가장 많은 계열사(하나카드,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가 참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공동브랜드이다.
‘하나합’은 소비 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진단, 자산관리, 핫플레이스 추천 등 8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 지출 한눈에'는 손님의 소비 내역을 AI를 활용하여 진단해주는 업그레이드된 가계부 서비스다.
또한 '내 주변 핫플'은 리뷰나 별점이 아닌 결제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핫플레이스를 안내해주는 서비스다.
'내 자산 한눈에'는 카드, 은행, 보험, 증권 등 각 금융사에 흩어져 있는 나의 모든 금융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외에도 '대출 비교', '사장님 힘내요' 서비스가 12월 중 추가된다. '대출 비교'는 본인이 대출 가능한 금융사와 상품, 금리, 한도를 한눈에 보여주며, '사장님 힘내요'는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손님 분석 및 상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합’ 서비스 출시와 함께 하나금융그룹 공동 이벤트와 하나카드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 공동이벤트에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가입하고 자산연결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 제공하며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까지 가입하면 3만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해외 주식을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자산을 연결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오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경품 당첨권이 제공된다.
하나카드 이석 본부장은 “결제 이외에 조회·이체 등 뱅킹서비스, 지출관리, 자산관리 등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원큐페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