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34개 선정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5-03-20 15:15:53
    • 카카오톡 보내기

    [영암=정찬남 기자] 전남 영암군이 지난 19일 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선정위원회’를 열고, 생활인구 유치를 위한 체험관광형, 숙박형 상품 등 15곳 34개 상품을 선정했다.

    지역발전을 위한 가치투자인 고향사랑기부와 관광ㆍ체험 등 생활인구 유치를 연결해, 기부자가 영암의 생태ㆍ문화를 즐기게 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취지다.

    이번에 선정된 군의 체험형 답례품은 ▲달빛딸기농원 ‘딸기 수확 체험권’ ▲행복농장 ‘배 수확 체험권’ ▲기찬베리팜 ‘블루베리 수확 체험권’ ▲담소헌공방 ‘화덕피자ㆍ한과ㆍ발효음식 체험권’ ▲월출산도갑사 ‘템플스테이’로 구성돼 있다.

    숙박형 답례품으로는 ▲아크로CC ‘호텔 숙박 할인권’ ▲영암문화관광재단 ‘기찬재 숙박 할인권’ ▲영암군 국민여가캠핑장의 ‘데크 이용권’이 선정됐다.

    군과 체험ㆍ숙박형 답례품 공급업체는 고향사랑기부로 지역에 방문하는 기부자들을 위해 영암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준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영암을 방문하는 생활인구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은 생활인구가 영암의 진면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ㆍ숙박형 상품을 마련했다. 전국 기부자들이 영암에 고향사랑기부하고, 영암의 생태문화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