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전문가 초청해 맞춤형 진학 설계등 지원
![]() |
▲ ‘원포인트 진학특강’ 포스터. (사진=동작구청 제공) |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22일~7월20일 총 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동작입시지원센터(신대방1다길 19) 프로그램실에서 ‘원포인트 진학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김진석 EBSi 입시설명회 대표강사,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 등 입시 전문가를 초청해 맞춤형 진학 지원을 위한 대상별·주제별 입시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학습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의 1주차는 내 자녀 특성에 맞는 진로와 진학 ▲2주차는 인문·사회, 교육, 예·체능 계열 수시 대비법 ▲3주차는 고교학점제 학습설계 ▲4주차는 의·약학, 이공계, 자연 계열 수시 대비법 ▲5주차는 2028 대입개편안 총정리 등으로 고교 진학부터 대학 입시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룬다.
강좌당 40명 내외로 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지역내 학생, 학교밖 청소년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각 강좌별 신청기간에 맞춰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입시설명회 및 진학특강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입시지원센터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맞춤형 입시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의 입시 고민을 해결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공 입시메카로 자리매김한 동작입시지원센터를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