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7일부터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현장 접수는 오는 17~21일 닷새 동안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다. 온라인 접수는 현장 접수보다 1일 단축한 오는 20일까지‘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에서 할 수 있다.
지난 1회 시험부터 응시자 편의 증진을 위해 ▲온라인 원서접수 로그인 시 간편인증 기능 지원 ▲시험지구는 기존 2개 권역(수원·의정부)에서 2곳(용인·고양)을 추가해 총 4개 권역을 운영한다.
현장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경우 지원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나 실제 거주지와 상관없이 접수한 교육지원청에 따라 시험 장소가 지정되므로 사전에 접수장소(교육지원청)별 시험지구를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자는 원서접수 시 희망하는 시험지구를 선택할 수 있다.
제2회 검정고시 시험일은 오는 8월8일이며 합격자는 8월30일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검정고시 시험과 관련해 궁금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검정고시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지미숙 평생교육과장은 “검정고시는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과 성인에게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험인 만큼 응시자가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