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에스티유니타스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와 기술직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기술단기’는 2024년 9급 서·지방직 및 법원직 공무원 시험의 합격을 예측해 주는 풀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에스티유니타스에 따르면 오는 22일은 9급 행정직, 기술직, 법원직 등 다양한 공무원 임용 시험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시험 응시생들의 빠른 채점 및 합격 예측을 지원하기 위해 성적 분석 시스템을 제공한다.
풀서비스는 시험 응시자들의 정보를 누적해 예상 등수 산출 및 합격컷을 예측하는 것으로 표본이 많을수록 정확도가 높다.
공단기와 기술단기는 올해 풀서비스 지원 12년차로 매년 이용자 수가 증가해 2024년 6월을 기준으로 약 38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는게 에스티유니타스의 설명이다.
특히, 올해는 법원직의 전산, 사서 직렬의 풀서비스도 지원해 법원직 응시생들의 이용이 더 늘어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또한, 시험 과목 및 가산점에 대한 입력 방식을 더욱 간소화하여 쉽게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풀서비스는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한 후에 시험이 종료된 직후부터 이용할 수 있다. 공단기와 기술단기는 공시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전예약 이벤트 ▲응시표 인증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후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