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75회 한능검 시험서 22문제 적중… 76회 한국사 풀서비스 28일 오픈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08-18 15:29:33
    • 카카오톡 보내기
     
    국민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이 지난 제7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심화 시험에서 높은 적중률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단 2시간 분량의 에듀윌 유튜브 라이브 특강에서 다룬 내용이 한능검 시험 총 50문항 가운데 22문항과 일치해 강의 효과를 입증했다.

    대표 문항으로는 75회 심화 11번, 고려 성종 관련 문제가 있다. 지문에는 ‘12목을 설치하고 지방관을 파견하였다’는 내용이 등장하며, 정답은 ‘⑤ 최승로의 시무 28조를 받아들여 통치 체제를 정비하였다’였다. 에듀윌 한국사 라이브 특강 교안과 교수 설명에서도 “성종 문제는 자주 출제되며, 유교와 12목이 핵심이다. 성종은 열두 군데에 지방관 목사를 파견하고, 최승로의 시무 28조를 받아들여 유교적 정치를 펼쳤다”는 해설이 제공돼 실제 시험과 일치했다.

    해당 라이브 특강은 시험 약 4주 전 진행됐으며,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지원이 됐다는 평가다.

    에듀윌은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제76회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오는 28일 ‘한국사 합격완성 풀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 교재 선택 가이드는 물론, 전 강의 무료 제공과 유튜브 라이브 특강까지 포함된 풀서비스는 초시생부터 재도전 수험생까지 모두가 빠르게 합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음 라이브 특강은 9월 18일(목) 오후 8시 ‘에듀윌 한국사’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특강에서는 한능검 심화 시험에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 키워드와 대표 유형 문제를 콕 짚어줄 예정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지난 시험에서 보여준 높은 적중률은 에듀윌만의 체계적인 콘텐츠 기획과 강사진의 전문성이 만든 성과”라며, “다가오는 시험에서도 수험생들이 합격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7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는 9월 16일부터 23일까지이며, 심화 시험은 10월 18일 시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10월 31일로 예정돼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