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복지로’ 오픈

    복지 / 여영준 기자 / 2023-09-21 15:56:58
    • 카카오톡 보내기
    공공·민간 복지자원 한눈에
    다양한 정보 실시간 업데이트
    ▲ 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도봉 복지로’ 메인 화면.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오는 25일부터 도봉구 통합복지플랫폼 ‘도봉 복지로’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도봉 복지로’는 공공·민간 영역의 다양한 복지자원(서비스)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포털사이트에 ‘도봉 복지로’를 검색 후 접속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나의 맞춤형 복지 검색’ 탭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나에게 딱 맞는 맞춤 복지 서비스를 알 수 있다.

    생애주기별, 가구상황별, 관심주제별로 나열돼 내가 원하는 복지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며 지역 복지시설 전체를 검색하거나 나의 맞춤형 복지를 확인할 수도 있다.

    구 관계자는 “그간 산재한 공공·민간 영역의 복지 서비스를 일일이 대상자가 찾아야 했다”며, “이제는 그런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정보들은 실시간 업데이트된다. 구는 실시간 복지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담당 부서별로 관리하도록 했으며, 공공, 민간 실무자들에게 게시 권한을 부여해 기간이 종료된 서비스 등 시의성이 떨어진 정보들을 삭제, 새로 추가되는 정보들은 수시로 현행화하도록 했다.

    구민들에게 선보이기 전 구는 최근 ‘도봉복지로’ 구축완료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에는 오언석 구청장과 관계 부서장, 용역사 전문가 등이 참석했으며, 구축 시연 보고를 통해 운영에 대한 최종 점검 시간을 보냈다.

    오 구청장은 “도봉복지자원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구민들의 복지 정보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민 누구도 소외됨 없는 복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