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장동선 박사 25일 ‘뇌과학 강좌’

    교육 / 변은선 / 2024-05-22 16:52:59
    • 카카오톡 보내기
    ▲ 제180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 포스터. (사진=강서구청 제공)

     

    [시민일보 = 변은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5일부터 ‘제180회 강서지식비타민강좌’를 진행한다.


    ‘부모와 아이를 위한 뇌과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는 장동선 박사가 강사로 나서 뇌 탄생 이유, 연령대별 뇌 발달과정 등을 소재로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장 박사는 강의에서 중추신경계인 뇌의 탄생과 인류가 커다란 뇌를 가지고 있는 이유를 진화 생물학 측면에서 흥미롭게 설명하고, 뇌에 대한 잘못된 지식을 바로잡고 자아가 확립되면서 타인과 맺는 긍정적인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더불어 AI시대 자녀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알아보고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만드는 내적 동기부여 방법을 함께 나눈다.

    강좌는 사전 신청 없이 한달간 누구나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자녀의 양육과 교육에 도움을 주기 위해 뇌과학자이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장동선 박사가 전하는 뇌과학 강좌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비타민 강좌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서구의 장수 교양프로그램인 강서지식비타민강좌는 평생학습의 대중화를 위해 2007년부터 매월 1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변은선 변은선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